Saturday , November 28 2020

기성용, 시즌 첫 선발 출격… 뉴캐슬 은 승격 팀 노리치 에 완패



노리치 푸키, 해트트릭 폭발… 프리미어 리그 2 경기 서 4 골

노리치 의 마르코 스티 퍼 만 과 볼 다투는 기성용

노리치 의 마르코 스티 퍼 만 과 볼 다투는 기성용[로이터=연합뉴스]

(서울 = 연합 뉴스) 최송 아 기자 = 2019-2020 잉글랜드 프리미어 리그 개막전 에 결장 했던 기성용 (30 · 뉴캐슬) 이 2 라운드 엔 선발 로 출전 했지만, 팀 의 연패 를 막지 못했다.

은 은 17 일 (현지 시간) 영국 노리치 의 캐로 로드 에서 열린 노리치 시티 와 의 프리미어 리그 2 라운드 원정 경기 에 미드 필더 로 선발 출전, 후반 29 분 션 롱 스태프 와 교체 돼 나갈 때 까지 뛰었다.

지난달 지휘봉 을 잡은 스티브 브루스 감독 체제 에서 프리 시즌 때 중용 되지 못했던 기성용 은 아스널 과 의 리그 1 라운드 에선 벤치 에도 앉지 못한 채 결장 했다 가 2 라운드 선발 로 기회 를 잡았다.

팀 이 1-3 으로 패하며 눈 에 띄는 활약 은 많이 없었지만, 코너킥 상황 등에서 장점 을 보였다.

1 라운드 아스널 에 0-1 로 졌던 뉴캐슬 은 승격 팀 노리치 에도 져 2 연패 로 시즌 초반 분위기 가 가라 앉았다.

지난 시즌 2 부 리그 인 챔피언십 우승 을 차지 하며 승격 한 노리치 는 첫 경기 강호 리버풀 에 1-4 로 졌으나 뉴캐슬 을 잡고 첫 승 을 신고 했다.

첫 골 터 뜨리고 기뻐 하는 노리치 의 테무 푸키

첫 골 터 뜨리고 기뻐 하는 노리치 의 테무 푸키[Action Images/로이터=연합뉴스]

초반 부터 몰아 치는 노리치 의 공세 에 뉴캐슬 은 쩔쩔 맸다.

전반 5 분 테무 푸키 의 패스 에 이은 토드 켄트 웰 의 왼발 슛 을 마르틴 두 브라우 카 골키퍼 가 발로 발로 냈고, 전반 15 분과 25 분 연이은 푸키 의 슈팅 도 두 브라우 카가 방어 해 내며 위기 를 넘겼다.

전반 새 없이 두 드리던 노리치 가 전반 32 분 먼저 골문 을 열었다.

뉴캐슬 수비 가 크로스 를 헤딩 으로 처리 한 것이 멀리 가지 못했고, 페널티 지역 왼쪽 푸키 의 호쾌한 발리슛 이 골대 에 꽂혔다.

후반 은 팀 이 계속 끌려 다니던 후반 6 분 왼쪽 측면 에서 마르코 스티 퍼 만 에게서 프리킥 을 얻어냈고, 후반 15 분엔 예리한 왼쪽 코너킥 을 보내기 도 했으나 결정적인 기회 로 는 이어지지 않았다.

테무 푸키 의 두 번째 골 장면

테무 푸키 의 두 번째 골 장면[로이터=연합뉴스]

후반 들어 압박 강도 를 높이며 맞서던 뉴캐슬 은 후반 18 분 다시 푸키 에게 일격 을 당했다. 푸키 는 페널티 지역 왼쪽 에서 상대 선수 셋 사이 를 꿰뚫는 절묘한 오른발 슛 으로 멀티 골 을 폭발 했다.

후반 은 설상가상 으로 선발 공격수 로 나선 조 엘린 통 이 후반 18 분 부상 으로 교체 돼 나가는 예상치 못한 악재 까지 덮쳤다.

후반 브루스 은 후반 29 분 기성용 을 롱 스태프 와 교체 하는 두 번째 교체 카드 로 분위기 를 바꿔 보려 했지만, 그 직후 푸키 에게 또 한 골 을 내줘 뉴캐슬 의 패색 이 짙어 졌다.

1 라운드 리버풀 전 에서 노리치 의 유일한 득점 을 기록 했던 푸키 는 리그 2 경기 에서 4 골 을 터뜨렸다.

뉴캐슬 은 후반 추가 시간 존조 셸비 가 팀 의 시즌 첫 골 을 넣으며 그나마 위안 거리 를 챙겼다.

[email protected]

<저작권자(c) 연합뉴스, 무단 전재-재배포 금지>
2019/08/18 01:02 송고


Source link